본문 바로가기
📁 UX&UI_ Study/패캠국비: UI&UX 첫걸음

패캠| UX/UI 디자인 첫걸음 시작하기 학습후기 1주차

by 디자이너 낑깡 2022. 7. 12.

 

커리어를 쌓아가는 법

1. 커리어의 6단계

이론 공부하기 + 툴 익히기 + 경험 쌓기 + 네트워킹 + 멘토 찾기

->🔥이후 마지막으로 채용정보 찾기!

 

 

 


 

✅이론 공부하기

시중에 많은 도서들이 나와있음, 이왕이면 다 읽으면 좋겠지만

초기에는 디자인에 대한 배경 및 프로세스에 집중하여 습득하는 게 좋을 듯 이론을 익히자!

 

 

*해외자료 추천* (파파고& 구글 번역기 활용)

https://medium.com/

https://www.smashingmagazine.com/

 


 

툴(Tool) 익히기

시중에 툴 관련 수많은 서적들이 있지만, 

자신이 다루는 프로그램의 도큐먼트 페이지를 활용해서  업데이트할 때마다

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.

 

스케치

https://www.sketch.com/docs/

XD

https://docs.fileformat.com/web/xd/

 

 

툴강의 유튜브 추천

https://www.youtube.com/c/%EC%97%B0%EC%A0%95sFigma

https://www.youtube.com/c/MadiaDesigner

 


 

✅경험 쌓기

피드백받는 단계 + 결과물 →피드백을 얻는 것이 정말 중요함

1. 작품을 만들었다면 비핸스에 한번 업로드해보는 걸 권유

2. 프리랜서로 한번 활동해보기

 

 


네트워킹

업계 및 직무 분야 최신 동향을 파악할 수 있음

온라인 상에서 알기 어려운 채용 관련 상세정보 확인

멘토를 찾기 위한 과정이다.

 

추천 사이트 : 링크드인 / 디자인 스펙트럼 / 원티트이벤트 / 한국 HCI학회

 

 

✅멘토 찾기

  • 멘토는 네트워킹을 통해 찾는 것이 빠름
  • 직무 및 포폴에 대한 피드백 + 향후 진로에 대한 조언
  • 멘토가 있는 기업에 임직원 추천전형으로 지원
  • 다른 기업 입사 시 레퍼런스 체크를 위한 추천인이 될 수도(멘토)
  • 헤드헌터를 소개해 줄 수 있음

헤드헌터 분들도 오퍼를 잘 주시는 편임 / 이직에 도움이 됨

네트워킹 작업을 하면 피드백을 받는 과정에서 멘토를 찾을 수 있음

 

레퍼런스 체크 및 최소 임직원 추천 전형으로 서류전형은 가뿐히 통과할 수 있으니

멘토를 찾아보자!

 

 

 

 

📍UX(사용자 경험)

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기는 총체척 경험들

📍Ui(User interface)

대화형 시스템의 모든 구성요소

인간과 기계 사이의 상호작용이 일어나는 공간

-스크린 기반 인터페이스. Touch Point

-(PUI) 물리적 기반 인터페이스

📍사용성(Usability)

사용 편의성 및 학습성을 측정해야 한다.

-제이콥 닐슨의 10가지 사용성 평가 원칙 / 휴리스틱 평가

📍UCD 사용자 중심 디자인

도널드 노먼 / 사용자 경험 디자인

유저를 고려해서 디자인해야 한다

 

디자인 접근방법

1. 시스템 중심 디자인

구현하고자 하는 시스템을 설계, 사용자 중심은 아니다

 

2. 기능 중심 디자인

제품+ 시스템의 기능에 중점 폭포수 프로세스에 적합함

 

3. 직관적 디자인

 

4. 연구중심 디자인

다양한 연구분야의 결과를 바탕으로 디자인하는 방법

📍 CX(customer Experience)_고객 경험

조금 더 넓은 의미의 총체적 경험을 설명하기 위해 설명

📍 BX(브랜드 경험)

UX UI 설계 시 배제할 수 없는 요소이다.

📍 디자인 싱킹

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디자이너의 감수성과 작업방식을 이용하는 것

1. 이해하기 : 공감 및 문제정의 (사용자를 더욱더 잘 이해하기 위해 리서치를 수행)

2. 탐구하기: 아이디어 및 프로토타입

3. 구체화하기: 검증 및 실행

 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