커리어를 쌓아가는 법
1. 커리어의 6단계
이론 공부하기 + 툴 익히기 + 경험 쌓기 + 네트워킹 + 멘토 찾기
->🔥이후 마지막으로 채용정보 찾기!
✅이론 공부하기
시중에 많은 도서들이 나와있음, 이왕이면 다 읽으면 좋겠지만
초기에는 디자인에 대한 배경 및 프로세스에 집중하여 습득하는 게 좋을 듯 이론을 익히자!
*해외자료 추천* (파파고& 구글 번역기 활용)
https://www.smashingmagazine.com/
✅툴(Tool) 익히기
시중에 툴 관련 수많은 서적들이 있지만,
자신이 다루는 프로그램의 도큐먼트 페이지를 활용해서 업데이트할 때마다
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.
스케치
XD
https://docs.fileformat.com/web/xd/
툴강의 유튜브 추천
https://www.youtube.com/c/%EC%97%B0%EC%A0%95sFigma
https://www.youtube.com/c/MadiaDesigner
✅경험 쌓기
피드백받는 단계 + 결과물 →피드백을 얻는 것이 정말 중요함
1. 작품을 만들었다면 비핸스에 한번 업로드해보는 걸 권유
2. 프리랜서로 한번 활동해보기
✅네트워킹
업계 및 직무 분야 최신 동향을 파악할 수 있음
온라인 상에서 알기 어려운 채용 관련 상세정보 확인
멘토를 찾기 위한 과정이다.
추천 사이트 : 링크드인 / 디자인 스펙트럼 / 원티트이벤트 / 한국 HCI학회
✅멘토 찾기
- 멘토는 네트워킹을 통해 찾는 것이 빠름
- 직무 및 포폴에 대한 피드백 + 향후 진로에 대한 조언
- 멘토가 있는 기업에 임직원 추천전형으로 지원
- 다른 기업 입사 시 레퍼런스 체크를 위한 추천인이 될 수도(멘토)
- 헤드헌터를 소개해 줄 수 있음
헤드헌터 분들도 오퍼를 잘 주시는 편임 / 이직에 도움이 됨
네트워킹 작업을 하면 피드백을 받는 과정에서 멘토를 찾을 수 있음
레퍼런스 체크 및 최소 임직원 추천 전형으로 서류전형은 가뿐히 통과할 수 있으니
멘토를 찾아보자!
📍UX(사용자 경험)
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기는 총체척 경험들
📍Ui(User interface)
대화형 시스템의 모든 구성요소
인간과 기계 사이의 상호작용이 일어나는 공간
-스크린 기반 인터페이스. Touch Point
-(PUI) 물리적 기반 인터페이스
📍사용성(Usability)
사용 편의성 및 학습성을 측정해야 한다.
-제이콥 닐슨의 10가지 사용성 평가 원칙 / 휴리스틱 평가
📍UCD 사용자 중심 디자인
도널드 노먼 / 사용자 경험 디자인
유저를 고려해서 디자인해야 한다
디자인 접근방법
1. 시스템 중심 디자인
구현하고자 하는 시스템을 설계, 사용자 중심은 아니다
2. 기능 중심 디자인
제품+ 시스템의 기능에 중점 폭포수 프로세스에 적합함
3. 직관적 디자인
4. 연구중심 디자인
다양한 연구분야의 결과를 바탕으로 디자인하는 방법
📍 CX(customer Experience)_고객 경험
조금 더 넓은 의미의 총체적 경험을 설명하기 위해 설명
📍 BX(브랜드 경험)
UX UI 설계 시 배제할 수 없는 요소이다.
📍 디자인 싱킹
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디자이너의 감수성과 작업방식을 이용하는 것
1. 이해하기 : 공감 및 문제정의 (사용자를 더욱더 잘 이해하기 위해 리서치를 수행)
2. 탐구하기: 아이디어 및 프로토타입
3. 구체화하기: 검증 및 실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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