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📁 UX&UI_ Study/패캠국비: UI&UX 첫걸음

패캠| UX/UI 디자인 첫걸음 시작하기 학습후기 3주차

by 디자이너 낑깡 2022. 7. 26.
벤치마킹의 영역


- 비즈니스 ✅린캔버스를 활용한다
- 정보구조 ✅사이트맵,레이블.네이게이션 구조 및 검색방법을 본다.
- 사용성 ✅휴리스틱 평가, 태스크 완료시간 측정, SEQ

HOW TO


- 동일한 테스크를 진행하면서 발생한 사용성 문제를 비교 분석한다.


이외에도 인터뷰를 통해 추가적인 의견을 받을 수 있지만 이정도 데이터만 해도 초기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.


해상도(Resolution) PPI(Pixel Per inch)

**→같은 브랜드의 같은 기종이라도 해상도와 PPI의 차이가 존재한다.**

### 픽셀밀도 : 1인치에 들어가는 픽셀(화소)의 수

레티나 디스플레이 : 망막(레티나)으로는 픽셀을 구분할 수 없다는 의미로 애플에서 만든 용어

📁참고자료

[이해하기 쉬운 픽셀 밀도](https://brunch.co.kr/@ultra0034/23#comment)

애플


초기에 디자이너들은 일반 디스플레이용과 레티나 디스플레이용(약 2배크기) 따로 제작했어야 했음…
설치된 기종의 해상도에 맞는 크기의 그래픽 에셋을 만들어야 했음,,,

해결 : PT단위로 작업하자**

1PX =1PT (1X)
2PX = 1PT (2X)


안드로이드


제품군이 매우 다양함, 같은 물리적 크기의 스크린 사이즈에서도 픽셀밀도가 다양함


- 벡터기반으로 디자인 → 다양한 사이즈의 비트맵으로 추출 가능
- 1배수로 디자인 해야함 (2배수 작업후 추출하면 50%시 픽셀깨짐 현상이 있을 수 있음
타겟으로 하는 디바이스에 맞는 그래픽 에셋 작업이 필요함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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